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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대출

공유 오피스란 임대료 장단점 알아보자

by 꿀밤아빠 2021. 2. 22.

공유 오피스란 1인 창업이나 스타트업 회사에서 많이 

활용하는있는곳으로 최근들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란 

공유 오피스란 업무 공간은 구분지어 사용하되 

회의실,미팅룸,화장실,휴게공간등 공용으로 두어 관리비,

통신비, 등 부대비용을 절약하고자 하는 임대 시스템입니다 

건물 전체 또는 일부를 빌려 사무공간을 만들고, 월사용료를 받고

개인 또는 영세 사업자에게 다시 임대를 해주는것 입니다 

 

공유 오피스 장점

사무실 임대에 비해 저렴합니다

월 사용료와 보증금이 없는것이 공유 오피스 장점이며 

대부분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지, 역세권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습니다

또한 기초 도구 (프린터,A4용지,커피,문구류,전기세등 ) 모든것이

갖춰져 있고 노트북이나 pc만 준비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페,헬스장, 휴게실등의 복지시설을 구비한 곳들도 많으며,

또,업종이나 회사 규모에 상관없이 입주할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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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유 오피스 단점

1인기업이나 10인 미만 소수 인원의 사업자일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임대료를 기대해볼수있습니다 10명이상 인원의 사업자의 

경우 인원과 규모에 따라 증액되는 임대료 시스템으로 

저렴하지 않은 임대료를 낼수도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 사업자가 정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최근들어서 오피스 임대가 인기를 끌면서 

좀더 저렴한 공유 오피스를 찾는 분들이 늘어났습니다.

서울 공유 오피스를 수도권으로 접근성이 좋고 

스타트업 사무실 임대를 하시는 분들 역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공유 오피스 장단점이 명확히 구분지어져 있습니다

공유 오피스를 찾는이유는 보통 사무실 대여를 하는것 보다는

공유 오피스가 저렴하기 때문이죠

서울 사무실임대나 임대사무실이 필요하시다면 

공유 오피스 장단점을 잘 따져보시고 선택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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